※ 평가 기준 안내 ○ 각 평가지표에 대한 이해 및 수행 수준을 5단계 척도로 구분하여 평가 평 어 | 판 단 기 준 | 매우 그렇다 (매우 우수) | ○ 해당 평가지표에 대해 탁월한 능력 및 지식이 있으며, 수행 수준이 매우 높고 전문적이어서 타의 모범이 된다. | 그렇다 (우 수) | ○ 해당 평가 지표에 대해 자신감이 있으며, 수행 수준이 높다. | 보통이다 (보 통) | ○ 해당 평가 지표의 능력, 지식, 수행 수준 등이 보통이다. | 그렇지 않다 (미 흡) | ○ 해당 평가 지표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수행 수준이 미흡하다. | 매우 그렇지 않다 (매우 미흡) | ○ 해당 평가 지표에 대해 자신감과 수행 수준이 매우 미흡하다. |
○ 동료교원평가는 「매우 우수」, 「우수」, 「보통」, 「미흡」, 「매우 미흡」의 5단계 척도(평어)로 구분하여 평가함 ○ 학생만족도조사는 「매우 그렇다」, 「그렇다」, 「보통이다」, 「그렇지 않다」, 「전혀 그렇지 않다」의 5단계 척도(평어)로 구분하여 조사함 ○ 학부모만족도조사는 「매우 그렇다」, 「그렇다」, 「보통이다」, 「그렇지 않다」, 「전혀 그렇지 않다」의 5단계 척도(평어)와 「잘 모르겠다」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조사 - 해당 교원에 대한 판단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「잘 모르겠다」에 응답 - '잘 모르겠다' 해당 응답은 통계값 산출에 반영하지 않으나, 전체 학부모 참여율에는 포함 ○ 자유서술식 평가인 경우 평가참여자(동료교원, 학생, 학부모)가 평가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(좋은 점, 바라는 점)을 서술하도록 함. 2016. 10. 17. 형석중학교장 |